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

[이시가키 3박 4일 여행 코스] 일본 오키나와 숨은 보석, 자유여행 일정 총정리

by archive-travel 2025. 4. 18.

일본 이시가키 3박 4일 자유여행 추천 코스 – 오키나와의 숨은 보석

일본 오키나와 하면 본섬만 떠올리기 쉬운데요, 진짜 자연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이시가키섬 3박 4일 여행을 추천드려요.
이시가키섬은 오키나와 남쪽 끝에 위치한 아열대 섬으로, 맑은 바다와 여유로운 분위기 덕분에 ‘일본 속의 하와이’라고 불리는 곳이에요.
이번 글에서는 이시가키를 처음 여행하시는 분들도 그대로 따라 할 수 있는 자연・문화・섬 체험이 가득한 이시가키 3박 4일 자유여행 일정을 소개해 드릴게요.
이시가키항 근처에 숙소를 잡으면 페리 이동도 편리해서 여러 섬을 둘러보기 좋아요.


🌅 1일 차 – 카비라만에서 힐링 시작

이시가키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향한 곳은 바로 **카비라만(川平湾)**이에요.
에메랄드빛 바다가 그림처럼 펼쳐지는 이곳은, 일본 100대 경치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기도 하죠. 글라스보트를 타고 투명한 바닷속 산호와 열대어를 감상하면, 여행의 피로가 순식간에 날아가요. 수영은 금지되어 있지만, 그래서 오히려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다는 점도 인상 깊었어요.

저녁엔 반야 식당에서 오키나와식 생선덮밥과 고야참푸루를 맛봤어요. 바닷가 근처라 해산물 신선도는 말할 것도 없고, 푸근한 현지 분위기까지 더해져 첫날의 마무리로 딱 좋았답니다.


🛶 2일 차 – 이리오모테섬, 일본의 마지막 정글을 걷다

둘째 날은 페리를 타고 이리오모테섬으로 향했어요. 이곳은 손대지 않은 정글과 맹그로브 숲이 어우러진, 말 그대로 ‘일본의 마지막 비경’이에요.
카약을 타고 맹그로브 숲을 지나며 자연 속을 천천히 탐험하고, 트레킹으로 피나이사라 폭포까지 오르면 그 웅장함에 말이 안 나올 정도예요.

현지 투어를 통해 진행하면 장비나 이동 걱정 없이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어서 강력 추천드려요.
자연 속에서 하루 종일 땀 흘리고 웃다 보면, 이시가키 여행의 진짜 매력을 느끼게 돼요.

 


🚲 3일 차 – 다케토미섬에서 만나는 옛 오키나와

셋째 날은 느긋한 분위기의 다케토미섬으로 떠났어요. 이시가키항에서 페리로 단 15분이면 도착하는데, 이곳은 마치 시간이 멈춘 듯 전통 오키나와 마을이 그대로 남아있어요.
붉은 기와집, 하얀 모래길, 소가 끄는 수레 투어… 전통 음악을 들으며 섬을 도는 이 경험은 너무 특별했어요.
오후에는 콘도이 해변에 들러 햇살 아래에서 쉬며 여유를 즐겼답니다. 물이 얕고 따뜻해서 누구나 편하게 놀 수 있는 해변이에요.

 


🎁 4일 차 – 시내 쇼핑 & 여행 마무리

마지막 날은 공항 가기 전, 이시가키 시내에서 가볍게 쇼핑하며 마무리했어요.
730 기념비 근처의 유이도리 거리에는 아기자기한 상점들이 많아서 선물 사기에도 제격이에요. 저는 흑설탕 과자랑 오키나와 특산품인 시마토우가라시(매운 고추), 지역 소금 등을 샀는데 다 반응이 좋았어요.

간단히 이시가키 소바나 망고 스무디로 점심을 해결하고, 마지막까지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었어요.


🏨 이시가키 자유여행 팁

  • 숙소는 이시가키항 근처에 잡으면 버스, 페리 모두 편리해서 추천드려요.
  • 인기 숙소 추천:
    • 루트인 그란티아 이시가키
    • Hotel WBF PORTO 이시가키

✨ 마무리하며

이시가키 3박 4일 여행은 바다, 정글, 전통 마을까지 다양한 매력을 골고루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일정이었어요.
일본 오키나와 자유여행을 고민 중이시라면, 흔한 관광지가 아닌 자연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이시가키섬을 강력 추천드려요.
하루하루가 힐링이었고, 다시 가고 싶은 여행지 1순위가 되었답니다 😊